살림살기/비우기?

[비우기] 미니멀 라이프에 가까워지기 프로젝트 1.

쥴리T 2016. 12. 9. 17:30
728x90



매일매일 사소하게 나마 조금씩 정리하고 버리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작심 3일.. 되었습니다. ㅋㅋ




'나는 단순하게 살고싶다' 읽고 습관을 바꿔보려고 했던 포스팅..

(http://seoksnhoon.tistory.com/26)


비우며 살겠다는 마음을 먹었던... 그시절... 

정말 사소하게 조금씩 정리를 하긴 했지만..ㅋㅋㅋ



제대로 실천해보았던 버리기... 

버리면서 돈도 벌 수 있었던 지난 포스팅..

(http://seoksnhoon.tistory.com/67)




저는 조금씩 조금씩 일하는 스타일이 아니고 한꺼번에 몰아하는 스타일이라..

(그것때매 같이 사는 사람한테 늘 욕먹는 스타일 ㅋㅋ)

매일 조금씩이라도 비우자..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쉽지 않더라구요..



이번에는 한꺼번에 하려고 하지말고 영역과 부분을 나누어서 조금씩이라도, 한가지라도 정리하고 필요없는 것은 버리자.. 라는 취지로 

올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에는 조금이라도 가볍게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게 된 것이죠..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

화장대예요..


제 화장대는 

화장품도 있지만 저의 개인적인 서류?들을 보관하는 장소라고 볼 수있어요.

결혼하면서는 제 책상이 따로 없다보니까 화장대에 그런 것들을 보관하게 된거죠..



이제는 필요없어진 의미없는 서류,

오래된 화장품,

오래된 화장솔,

왜 모아둔건지 알 수 없는 의복태그, (아마도 비싸게 주고 샀던 브랜드 옷은 태그를 남겨두었던거 같아요..ㅋㅋㅋ)

그 많은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몇가지 상자..

등.등.등....






싹~~ 버렸습니다.^^


속이 다 후련합니다.~~!!!


이렇게 버리고 나니까 화장대 서랍에 공간이 남았고, 

그 남는 화장대 서랍공간에 

화장대 위에 어지럽게 올려져있던 늘 사용하던 화장품들도 대부분 서랍속으로 들어갔습니다.


화장대 위에 어지럽게 올려져있던 화장품들은

먼지가 소복~히 쌓여서 화장대가 늘 지저분했었어요.. ㅠㅠ


나와있던 화장품들이 서랍안으로 들어가니까 훨씬더 간결해진 화장대모습..




(Before 는 완전 부끄러우니께.. 생략합니드~~ ㅋㅋㅋㅋㅋ)




달력, 저금통, 바디오일, 페이스크림, 섬유향수, 헤어오일, 빗 몇가지, 클렌징티슈.. 등...

달력과 빗을 제외하고는 화장대 밖에 나와있는 것들은 3가지 이내로 줄여보는게 목표입니다..^^






왼쪽서랍입니다.

엄청나게 버렸는데도 아직도 서랍속에 이만큼이나 ... ㅠㅠ



맨 윗칸에는 매일매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과 구루프, 손거울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죠..)


중간칸

예전부터 써오던 몇가지 향수들은 일단은 갖고 있지만..

조망간 버리거나 화장실 디퓨져로 쓰게 될꺼 같아요.


아랫칸에는 여분단추와 작은 손거울, 가끔 쓰는 브러쉬 등이 있어요.


여기 이 왼쪽 서랍에 들어간 이 모든 것이 화장대위에 꺼내져있었던 거라면.. 믿으시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놀랍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저분하게 나와있던 것들이 이렇게 다 들어가있으니 

뿌듯~!!!!! ^^




이제 오른쪽 서랍..



맨윗칸은 아직 정리전이라 생략..;;

중간칸이예요..

썬글라스랑 선물용 열쇠고리, 손수건, 아직은 버리지 못하는 헤어밴드, 헤어핀 등이 있어요.



맨아래 서랍..

얼마전까지 사용하던 지갑, 몇가지 통장, 여권, 손목시계, 아직도 소중하게 보관중인 손편지, 카드 등






아직 완전히 정리된 것은 아니예요.

좀더 버려야될 것들이 남아있거든요..


여기 사진에 있는 남겨놓은 것들도 더 버리게 될 수도 있구요..



매일매일 할것이라고 작심했지만..

일단 3일 실천하고.. 또 작심하고, 또 3일 실천하고.. 하다보면 언젠가 제 몸에 습관으로 남겠죠...?



오늘 정리하면서 깨달은 것 몇가지 입니다.

1. 결국 버리게 될꺼 같은 것들은 보관해두지 말고 미리미리 버리자.

2. 화장품은 다 쓰면 새로 사자.

3. 화장품은 절대로 홈쇼핑 같은 곳에서 대량구매 하지말고, 미리 쟁여두지 말자. 오래되면 써보지도 못하고 변질되서 버리게 된다..


비우기를 실천하다보면 깨닫게 되는 내용도 점점 늘어나겠죠??

이렇게 또 미니멀라이프에 한발짝 가까워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