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메인요리] 고소한 코코넛오일 새우구이

쥴리T 2016. 10. 29. 16:16
728x90

요즘 코코넛 오일이 슈퍼푸드라며 건강식품으로 뜬다는 거.. 다들 아시죠??


저는 이미 5,6년 전부터 

아토피때문에 고생하던 조카한테 코코넛 오일을 발라보라고 사다주곤했어요.

아토피 피부에도 상당히 효과가 있었거든요.

실제로 코코넛오일은 다양한 바디, 헤어 용품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그당시에는 

코코넛오일을 피부에 바를 줄만 알았지, 코코넛의 독특한 향 때문에 감히 음식에다 사용하진 못했거든요.


그런데 요즘 나오는 코코넛 오일의 효능을 접하고는

저도 적극적으로 음식에 활용하고 있어요.

가끔은 숟가락으로 떠서 그냥 먹기도 하구요.. (의외로 먹을만 해요~^^ 이상하지 않더라구요.)


코코넛오일에는 다양한 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데

동물성 포화지방과는 다르게 

라우르산, 카르포익산, 카프르산 3가지의 중쇄 지방산(Medium Chain Triglycerides, MCT)을 함유하고 있어요.

중쇄지방산은 탄소사슬의 길이가 짧아 체내에서 소화 흡수시 췌장효소, 담즙산을 필요로 하지 않고 간 문맥으로 흡수되어 

쉽게 소화되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포화지방산 외에도 철분, 비타민 E, 비타민 K, 폴리페놀 화합물 등의 성분도 들어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코코넛오일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아시다시피 아무리 그래도 지방은 지방이기 때문에 다량 섭취하게되면 결국은 살이 찝니다~~!! 염두해두시길요^^


코코넛 오일은 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섭씨 25도 이하에서는 버터처럼 고체로 존재하거든요.

고체라도 해도 딱딱한 상태가 아니라 크리미한 상태이기 때문에 음식에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아요.


제가 코코넛오일을 활용하는 방법은 딱히 방법이랄 것도 없이

그냥 식용유 대용으로 쓰는 거예요.

볶을때, 구을때, 부칠때.. 등등..

튀김빼고는 다 사용하는거 같아요.


어쨋든..

이런 코코넛 오일을 이용해서 요즘 새우를 자주 구워먹고 있어요.

맛있는 새우를 코코넛오일에 구워서 더 맛있게 먹어요~~^^


새우를 그냥 구워먹거나 소금깔고 구워먹는것보다 훨씬 더 고소하고 맛있는거 같아요~!!!!!

코코넛오일에 구워서 코코넛향이 강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유심히 맡아봐야 코코넛향을 맡을 수 있는 거였고, 새우의 고소함이 훨씬 강해져요.

그래서 새우를 너무 먹게 되는게 함정입니다. ㅋㅋㅋㅋㅋ


그럼 어떻게 굽냐구요???



아무 방법 없어요~~~!!

그냥 코코넛 오일 두르고 

새우넣고 뒤집어가며 구으면 끝~!!!!


소금이나 후추 같은 간은 전혀 안해도 괜찮아요.

완전 초간단 고급?요리지용~~ ㅋㅋㅋㅋ


저는 그냥 새우만 먹어도 너무 맛있었는데요,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초장, 와사비장, 케첩 같은 걸 곁들여도 좋을꺼 같아요~~




비좁은 후라이팬...

지오 계란말이팬에다 새우 10마리를 욕심껏 구웠더니..

좁아보이네요..ㅋㅋ




이렇게 약간 노릇노릇해질때까지 구워줍니다. 

바삭~~하게..


익을수록 허리를 굽히는 새우님들~~ㅋㅋㅋㅋ


또 구워요~~~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지오 계란말이 팬에다가는 6마리가 딱 적당해 보이네요,, ㅋㅋ




하지만...먹기엔 6마리가 부족하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익을수록 허리를 굽히는 새우님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껍질이 약간 노릇해질때까지 빠삭하게 구으면

머리쪽 뾰족한 갑옷?같은 부분만 빼고 나머지 껍질, 꼬리, 다리 다~~ 와작와작 바삭바삭 먹을 수 있어요.

그냥 아주 자연스럽게 키토산을 섭취하는 거지요... ^^

보이시나요?? 머리쪽 껍질만 덩그러니..

머리부터 꼬리까지 다~~ 먹었네요...ㅋㅋㅋㅋ



이번엔 좀더 큰 암바이에다 구워봅니다.



구워지는 동안 고소한 코코넛향이 스멀스멀~~~~


구워지는 중에는 약간 물이 생기긴하는데요.



물기와 코코넛 오일이 완전히 새우에 스며들때까지  

노릇노릇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예요~



요렇게 새우가 노릇노릇!!

새우깡 봉지 모델 같지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바이팬도 새우12마리 굽기에 좁네요.. ㅋㅋㅋ


굽는 소리 들어보실래요?? (소리키우고 들어보세요~~ 코코넛과 새우향이 나는거 같으실꺼예요.^^)







허리를 굽히신 ㅋㅋ 새우가 만들어준 

하투다, 하투~^^ 

어짜피 조리할때 사용하는 오일..

기왕이면 건강에 좋은 코코넛 오일 사용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