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비우기?

[비우기] 미니멀 라이프에 가까워지기 프로젝트 (번외편_물건다이어트를 위해!!)

쥴리T 2016. 12. 25. 15:27
728x90





미니멀라이프에 가까워지기 위해서 마음을 먹고 난 후

지금까지는 

일부 수납장에 보관중인 필요없는 물건, 버려야할 물건들을 주로 버리고 정리하고 있는 수준인데요,


아무래도 보유해야할 물건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건들의 영역을 나누어 

"각 영역에 꼭 필요한 물건들은 어떤 것들이 몇개씩이나 필요할까" 를 조금씩 정리해나가는 작업이 필요할꺼 같아서

일단 시작해봅니다.




그러면 먼저 영역부터 구분해봐야겠죠..

구분 기준이...

의, 식, 주 로 할 것이냐..

수납공간의 위치로 할 것이냐..

소모품과 비소모품으로 할 것이냐,

소품이냐 가구 같은 고정설비냐..

매일 쓰는 것과 가끔 쓰는 것으로 구분할까..

개인용품과 가족용품으로 구분할까~

등등등등


뭔가 시작부터 복잡하네요..ㅋ





그냥 대충 생각나는대로 시작하겠습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분류하기는 어려울꺼 같구요,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나가다가 계속 수정하는 것으로 할려구요..


처음부터 완벽하려고 하니 시작도 못하고 끝나게 생겨서...ㅋㅋㅋ

요런거 일복요연하게 촥~ 정리해서 엑셀로 짤 수 있는 분들~~ 존경합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필요한 걸 생각나는대로 쫙~~~ 다 써보고

필요하다고 생각했지만, 대용 가능하다거나 없어도 되겠다 싶은 걸 지워가는 방식으로

물건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목록은 순수하게 제 개인적인 기준에서의 목록입니다.

저에게 정말 꼭 필요한 것도 남들에겐 세상 쓸데 없는 것일 수도 있고,

저에게 필요없는 것이 남들에겐 필수품인 경우도 많죠.

지극히 개인적인 저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진 목록이라는 점.. 아시죠??

그 점 감안하시고 봐주시길..^^


-------------------------------------------------------------------

먼저 화장품.. 

거의 매일 사용하죠..

여행가는 짐을 싼다는 기분으로 시작해봅니다. ㅋㅋ (급 여행가고 싶은거~~ 우째~~ ㅋㅋㅋㅋ)


[얼굴]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스킨, 로션, 아이크림, 주름크림, 수분크림 

  cc크림 또는 비비크림, 썬크림, 쿠션, 팩트, 파우더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우 팬슬, 아이쉐도우, 볼터치

  립글로스, 립스틱


  클렌징 퍼프, 파우더 퍼프, 뷰러, 눈썹칼, 솜, 쉐도우 브러쉬

  치약, 칫솔


[바디]

   비누, 바디샤워

   바디로션, 바디오일, 핸드크림 

   여성용 면도기


[헤어]

  샴푸, 컨디셔너, 헤어팩  

  헤어 에센스 

  빗, 브러쉬,  드라이빗, 구르프

  세수용 헤어집게,


[기타]

  수건, 




----------------------------------------------------------------------

그다음 생각나는게

청소용품이네요..


[거실, 방]

  빗자루, 쓰레받이

  부직포 막대걸레, 부직포


[화장실]

  다목적세제, 락스

  매직블럭, 바닥청소솔, 변기청소솔, 스크래퍼, 거울용 걸레 

  

[주방]

  주방세제, 과탄산, 베이킹소다, 구연산, 

  일반수세미, 팬용 스트래퍼, 철수세미, 병솔, 틈새솔 


[세탁]

  드럼세탁기용 세제, 섬유유연제, 표백제

  세탁기용 볼, 세탁망

  빨래 건조대 큰거, 작은거

  건조용 옷걸이

  드럼세탁기


------------------------------------------------------------------------



가전제품 입니다.

신혼살림 꾸민다~~ 생각하고 정리해보겠습니다~ ㅋㅋ



[거실]

  프로젝터(저희집은 TV대신 프로젝터를 사용합니다.), IPTV, 유선전화기

  에어컨, 선풍기,

  진공청소기, 무선진공청소기

  물걸레 청소기

  노트북

  핸드폰

  전자피아노


[안방]

  LED스탠드, 헤어드라이기, 아이롱(고데기)


[자녀방]

  LED스탠드, CD플레이어


[주방]

 전기렌지, 

 무선전기주전자, 비닐접착기, 에스프레소 머신, 토스터, 미니블렌더

 믹서기, 식품건조기, 

 이크린(미니 삶숙이)

 냉장고

 김치냉장고

 




**남편이 사용하는 컴퓨터 관련 제품은 제외하였습니다.  본체와 모니터 외에는 뭐가 있는지 저도 잘 몰라서..ㅋㅋㅋ





-------------------------------------------------------------------

그다음 약종류..



[상비약]

모기물린데 바르는 약, 

파스, 반창고, 

소독약, 연고, 안약, 

인공눈물


두통약, 소화제, 종합감기약, 설사약, 위장약,



[영양제]

비타민, 유산균


------------------------------------------------------------------


가구는..

기존 가구를 더 추가하거나 없애지 않을 예정이라 정리하는게 별로 의미 없어서 제외합니다.


소파를 없앤지 10년이 넘었는데, 작년에 한참 소파를 사고 싶어서 알아보긴 했었지만, 마침 그 당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를 읽고 

소파는 안사는 걸로 합의~!! 한 200만원 굳었어요..ㅋㅋ (소파구입 예산을 200정도로 잡았었거든요..)


-------------------------------------------------------------------


이 목록에서 일단 정리를 미룰 품목은

1. 의복 - 옷, 스카프, 목도리, 장갑, 벨트, 가방, 모자, 신발 등등

2. 주방용품 - 그릇, 냄비, 조리기구, 커트러리 등




기간을 두고 확인해봐야할 것들이라 생각해서 정리해보려면 시간이 좀 많~~이 걸릴듯요.. 


2016.12.25 작성

2017.01.04 수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