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스페인산 이베리코 갈릭 립핑거 구이

쥴리T 2022. 8. 24. 17:00
728x90

 

에어프라이어 구입 이후로

벌써 몇년째니~~~~ ㅋㅋ

 

더 이거저거 많이 해먹고있는...쥴리T 입니다.

(여전히 바스켓형을 쓰고 있지만... 오븐형 에어프리이어로 바꾸고싶은 .....)

 

 

 

오늘은 초초초간단 #갈릭립핑거구이 입니다.

 

 

돼지고기는 주로 한돈을 자주 먹긴 하지만

세계적으로 돼지고기로 유명한 스페인산 #이베리코 구입해봤어요.

 

 

 

 

요렇게 진짜 손가락처럼 갈비살이 길쭉길쭉 커팅되어 있습니다.

 

일단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고기 적당한 양 펼치고 소금과 후추 찹찹 뿌리고 

 

 

 

180도에 15분간 돌려줍니다.

 

노듯노릇 구워졌지만 이게 끝이 아니지요.

이름하야 갈!릭!! 립핑거구이 니까요.. ㅋㅋㅋ

 

적당히 구워진 길쭉한 고기를 가위로 2등분만 해주고요.

 

 

다진마늘을 버물버물 얹어줍니다.

예전엔 마늘 사다가 부지런히 갈아서 사용했는데

요즘엔 그냥 이렇게 다진마늘 사서 사용 ㅋㅋㅋㅋㅋ 편한게 최고야 ㅋㅋ

마늘 버물버물 하고 180에서 5분정도만 더 돌려주면~!!!

 

이렇게 군침도는 비쥬얼 완성~!!!

 

 

 

이대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깔롱을 부려봅니다. ㅋㅋㅋㅋ

 

깻잎을 돌돌말아 얇게 채썰어준 것을 얹어주고 들기름 듬뿍+ 깨소금 듬뿍~!!

 

깻잎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무방하지만

비쥬얼이 뭔가 브런치까페에서 먹을법한 갱장한 고오급 요리 같지 않습니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을 땐 요렇게 깻잎과 함께~~!!!

 

 

갈비살 말고도 

목살로 해도 부드럽고 맛있을듯요~~!!

 

 

 

 

우리나라에서 에프 발명한 사람 정말 천재입니다.

상줘야 해요~~~

 

요즘엔

편하게 에프만 돌려먹으면 되는 밀키트나 냉동식품도 다양하게 많이 나와서 행보캅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