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한그릇 음식] 스팸 무스비 ft.무스비 틀

쥴리T 2021. 3. 13. 17:28
728x90

초간단으로 만들었지만

뭔가 간지나게 하고싶다~ 할때 종종 만들어 먹는 

무스비~~

 

예전에는 따로 무스비 틀 없이 그냥 대충 만들어먹었었는데 

무스비틀을 활용하니까 훨씬 각잡혀서 보기도 좋네요.

 

 

 

 

 

보시다시피 속재료는 스팸, 계란, 깻잎 단 3가지~!!!

 

스팸은 두툼하게 썰어서 구워둡니다.

스팸 구울땐 기름 없어도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기름 듬뿍..ㅋㅋ)

 

먼저 스팸 두툼하게 썰어서 구워줍니다.

계란은 계란말이로 할까 하다가 그냥 넓직하고 두툼하게 부쳐서 틀 사이즈에 맞춰 썰었습니다.

 

계란은 계란말이를 해도 되구요, 저는 그냥 두둠하게 구워서 사이즈 맞춰 썰었어요.

 

밥은 유부초밥용으로 양념해두고요, 

꼬들단무지가 함꼐 들어있어서 그것도 같이 섞어줬어요.

 

밥은 맨밥으로 해도 되는데, 저는 유부초밥할 때 쓰는 양념과 꼬들단무지 넣어서 밥에다 양념을 했지요.

드디어 무스비 틀이 등장합니다. ㅋㅋ

 

 

드디어 무스비 틀 등장~~!!! 처음 써봅니다만.. 삼각김밥 틀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무스비 틀에다 밥 적당히 깔고 꾹꾹 눌러준 후 

계란은 사이즈 맞춰 요렇게 썰어서 얹어줍니다.

 

그위에 깻잎 접어서 두장 올리고,

또 그위에 구워둔 스팸 올리고

 

 

 

그리고 다시 밥올리고 꾹꾹꾹꾹

 

 

 

틀에서 빼내면 요렇게 예쁜 층층이 밥이 완성~

 

 

 

그담에 김밥용김을 반 잘라서 삭~ 감아주면 끝~!!

 

이대로 먹어도 괜찮지만..

그래도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썰어두면 단면이 얼마나 예쁘게요~~^^

 

담을 때도 왠지 깔롱 부려서 (경상도 사투리예요.. ㅋㅋㅋ 예뻐보이게 꾸민다는 뜻)  담아봅니다. ㅋㅋㅋ

 

뭔가 기하학 적이면서도 

컬러 조화가 에쁘네요 ㅋㅋㅋㅋ

밥도 흰밥, 흑미밥 두종류 로 아래위 쌓았으면 더 현란했을듯!!

 

 

 

 

나름의 플레이팅을 하고 남은 꼬다리도 요래 담으니 간지~ ㅋㅋㅋ

 

 

 

쉬우면서도 예쁘고 맛있는 스팸무스비~

 

설날에 선물들어온 햄세트 있으시죠?

지금 당장 무스비 만들러 고고!!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