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메인요리] 코스트코 연어회 맛있게 먹기

쥴리T 2022. 9. 9. 07:00
728x90


#코스트코추천상품 중 상위에 랭크되는게 아마도 이 #노르웨이생연어 가 아닐까 싶어요.
물론 저는 코스트코 연회원이 아닙니다.....?
회원이었을 시절도 있었지요.
하지만..
한번 가면 기본 50만원은 우습게 쓰게 되더라구요..;;;

먹는 것도 일단 보면 홀린듯 막 사게 되는데
소식좌 아들 1명 있는 3인 가족이 소비하기엔
넘나 판매단위가 컸는데도 막 사재끼다보니......
돈은 돈대로 들고... 버리게 되는건 또 얼마나 많게요??
게다가 저는 다른 주방용품이나 잡화들도 엄청 사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코스트코 회원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코스트코에서 알뜰살뜰 구입하셔서 잘 해서 드시고, 잘 사용하는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그러면 이 코스트코 연어는 어떻게 사느냐..??
주변에 회원카드 있는 사람한테 부탁합니다.
제가 따라가면 또 50마넌 우습게 쓸꺼 뻔하기 때문에
코스트코 간다~!! 하면 연어만 하나 사다 달라고 부탁하지요.

양많고 저렴~!!!!


노르웨이산 생연어가 통으로 이렇게 양이 많은데 5만원이 안되는 가격이라면
안살 수가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동네 시장에서는 요거 4분의 1정도 양을 2만원 정도에 팔거든요.


이제 소분해야죠.


먹기좋게 요정도 사이즈로 소분합니다.
금방먹을꺼 한덩어리 정도만 냉장실에 넣고 나머지는 냉동실 고고~~!!

생연어는 생으로 바로 먹는게 가장 좋지만... 어쩔 수 없죠뭐..

냉동한 연어는 먹기전에 냉장실에 옮겨두고 해동해서 썰어서 회로 먹거나 연어초밥으로 해먹어요.
연어초밥 자주 해먹는데 포스팅 한적이 없는거 같네요.
담에 꼭!!! 해보겠습니당... 연어만 있으면 김밥보다 훨씬~~~!!! 세상 간단한데...


오늘은 생연어만 맛있게 먹는 방법만 올려볼께요.
(다들 알고 계신 방법일 수 있다는 점!! 나만 뒷북일 수도 있다는 점!! ㅋㅋㅋㅋㅋㅋ)



온국민이 선호하는 방법
네..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거죠..
넘 평범하죠???
물론 간장에 와사비 섞어서 찍어 먹는 것도 마찬가지로.. 평범하죠???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방법은
사진에 슬쩍 보이시는 것처럼
참기름에 소금넣은 기름장에 찍어 먹어요.


사실 연어자체가 기름지기 때문에 기름장에 찍어먹을 생각은 안해봤는데
참치회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먹어봤는데~~!!!
와 이거슨 신세계~~~!!

연어의 감칠맛이 싹~!! 올라오면서 훨씬 맛있더라구요.
깜짝 놀라실껄요 ㅋㅋㅋ
이미 이렇게 먹고 계신다고요?? 그렇다면 당신은 먹천재!!! ㅋㅋㅋㅋㅋ

이번엔 정말 참치회먹을때와 똑같이 조미김에다가 싸먹어봅니다~~~!!!




조미김 위에 기름장 듬뿍찍은 연어회를 올려 먹으면~!!!!


환상적인 맛!!!!



이맛에 빠져서
코스트코 연어가 냉동실 들어갈 새 없이 이렇게 계속 연어회를 매일 먹었다는 썰...


뜬금
코스트코 생연어 저 너무 예쁘게 잘 썰었네요?? ㅋㅋㅋㅋ


혹시 추석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연어회 먹을 예정이시라면~~~??
초고추장이나 와사비간장만 찍어드셨던 분들
기름장 만들어서 찍어먹어보세요~~!! 색다르고 맛있어요~~~!!!!

오랜만에 거리두기 없는 명절!! (이게 몇년만인가여 ㅠ)
가족들과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