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살림 노하우

[청소] 침대 프레임 분해하여 청소하기

쥴리T 2018. 6. 17. 07:00
728x90






제가 결혼한지도 어언... 15년이 넘었으니까....



이 침대의 나이도 15살이 넘었겠네요... ㅋㅋㅋ

아.... 메트리스 바꿔줘야 하는데... ㅠㅠㅠㅠ 계속 아래위로, 앞뒤로 뒤집어주고 바꿔주면서 

이렇게나 오래... ㅠㅠㅠㅠ



곧~!!! 메트리스 구입 포스팅 하는 날을 기대하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고싶다 메트리스~~~~~~ ㅠㅠ)




오늘은 침대 프레임 아래쪽 청소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연약한?? 여자인 

저 혼자서 다 분해하고 청소하고 다시 조립하고

장열히 전사했다는 슬픈 결말 부터 먼저 알려드리구요 ㅋㅋㅋ




보시다시피..

우리집 안방침대 프레임은 "평상형"입니다.


메트리스 치우고 이불깔고 써도 되는 그런 구조..



다른 평상형 침대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구요...



다음 사진들을 쭉쭉 보시면 아시겠지만.

길쭉한 3개의 다리와 헤드가 있고

그 위에 큰 상판 2개가 얹어지는 그런 형태입니다.



그런데 어느날인가부터...

상판에 틈새가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요..



(이미 매트리스는 들어내고 찍은 사진입니다.)




요걸 조정만 하려고 매트리스를 들어냈는데..

크헉~!!!


저짝 구석에 엄청난 먼지가.... ㅠㅠㅠㅠ




그럼 제대로 청소를 해보자 싶어서 침대 옆에다 놓고 쓰는 화장대를 끌어냈는데..

그 뒤에도 이런 먼지가~~~!!! @.,@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혐오샷.. 죄송합니다.



화장대에 세워져있는 거울뒷면이예요..


먼지 장난 아니네요... ㅠㅠㅠㅠ


헉....


밖에 미세먼지 탓하고

공기청정기 한대 더 들일 생각하지말고

이런 먼지들 부터 닦아냈어야 했는데 말이죠.. ㅠㅠㅠ



보기만해도 기침나는 사진 

쿨럭쿨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대 프레임 맞추려다가 일이 점점 커집니다. ㅠㅠ

일단 화장대 뒤쪽 먼지 싹~!! 제거하고요...




침대 프레임을.... 분해해봅니다.





상판 반쪽을 쭉~ 땡겨서 꺼냈어요..

으헉...


드럽게 무거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반쪽 들어냄..


바닥에 상판을 받치고 있는 다리 3개 보이시죠??





저 아래 공간에는 서랍이 2개 장착되어 있어요.

공간활용에는 참 좋은 구조지요..


남은 반쪽 상판은 도저히 분해할 수가 없어서

청소기로 안쪽까지 싹싹 밀고,


거의 기어들아가다시피 해서 

바닥을 물티슈로 삭삭 박박 닦아주었습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는 개고생.... 

저만 느끼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른쪽에 세워놓은 메트리스와

널부러진 물티슈와 청소기..


먼지 양이 정말.......

말로 표현이 안될 정도로 어마어마어마 합디다....


지금까지 푹신한? 먼지 침대 깔고 누워잤던 것??? 

ㅋㅋㅋ

(내가 웃는게 웃는게 아니야~~)





**


드디어 깔끔하게 구석구석 다 닦아내고

상판도 틈새 없이 딱~!!! 맞췄어요.


아우~~ 속이다 후련하다~~~~~


프레임 분해한 김에

침대 헤드뒤쪽에 숨어있던 콘센트에 멀티탭 연결했어요~

이제 멀티탭 선이 밖에 안나와있으니 훨씬더 깔끔해졌어요..

(예전엔 침대헤드 뒤쪽에 있는 콘센트는 무용지물이었거든요..)






이 상태에서 그대로 이불깔고 자까.....

결혼할 때 혼수로 해온 목화솜 한식이불 한채... 안쓴지 백만년인데.... 그거 깔까...... 하다가...


결국..








기존 메트리스 얹었습니다. ㅠㅠ

나름 청소기로 쫙쫙 청소해서...

커버 씌우고..






아늑한 침대 완성~~~^^





메트리스만 갈아치웠다면 완벼크 했을텐데... ㅠㅠ



그래도 싹다 분해해서 보이지 않던 곳까지 다 청소하고나니 

콧구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1년에 한두번씩은 이렇게 청소해주는게 좋겠는데.....

이불빨래 하는 것도 버거워하는..

게을러터진 쥴리T 는


이렇게 무슨 바람이 불어서는.. 갑자기 부지런터져서

혼자 침대 프레임을 들었다놨다 하며

청소를 마치고

장열히 전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메트리스를 검색중이라는 소식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효리네 민박에 나왔던 그거그거 슬로우?? 사고싶따.....^^;;;




**


근데 요즘 대진침대 메트리스에서 라돈나오고 어쩌고 해서 

새로 사기가 망설여지네요...

(우리집 메스리스에서는 먼지진드기 나오겠음 ㅠㅠ )


메트리스 추천받습니다~~~^^






먼지 한포대? 정리하여 버렸으니까..

이것도 비우기 포스팅인가요?? 

깔깔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