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살림 노하우

[재료손질, 보관] 이번에는 완두콩입니다.

쥴리T 2018. 6. 16. 07:00
728x90





시장에 막 

다양한 종류의 햇콩들이 많이 나왔더라구요..



올해도 호랑이콩 사다가 저장저장해야죠~~^^


[재료손질, 보관] 호랑이콩, 강낭콩 대량구입 후 장기보관 팁  http://seoksnhoon.tistory.com/391 




이번엔 완두콩입니다.


호랑이콩, 강낭콩처럼 망으로 대량구매해서 

한땀한땀 ㅋㅋ 다 까서 

소분하고 냉동보관하는 건 똑같아요~~^^



완두콩은 색깔도 예쁘고, 맛있고, 

콩깍지에서 콩 깔 때도 눈이 즐겁죠~~



준비~!!


저는 항상 동네 재래시장에서 콩을 사요..

몇년전에 인터넷에서 택배로 주문해봤는데

시장에서 콩의 상태를 직접 보고 바로 가지고 오는게 더 좋더라구요..

들고올때 무겁긴한데.. 2망 이상 사면 요즘엔 시장에서도 배달해주니까요~^^



이 정도가 한 망에 약 4kg 정도 됩니다.



아들도 완두콩 깔 때는 자기가 하겠다며 덤빈답니다. ㅋㅋㅋ

예능프로그램 하나 보는 동안 다 깔 수 있어요~~^^

거실 테이블 위에 

비닐쫙~ 깔아놓고





콩깍지를 톡 눌러주거나 살짝 접는 식으로만 하면

쉽게 콩깍지가 벌어져요~~






벌써 다 깠습니다. ㅋㅋㅋㅋ

큰 양푼에 한가득 나왔군요..






이것도 소분~~!!

이번엔 1회용 도시락통에다 해봤어요.

어짜피 밥할때 씻어서 넣을 꺼기 때문에 씻지않고 바로 소분하시면 되요~~^^





일부러 이만큼은 까지 않고

소금넣고 살짝 삶아줍니다.





간식으로 이렇게 두면

까먹는 재미가~~~!!! ^^





밥에 들어간 콩 잘 안먹는 아이들도 

이렇게 해주면

콩깍지 까는 재미에

앉은자리에서 다 먹어치운다는요~~^^





1년치 완두콩도 준비해두었으니

내년 이맘때까지 콩 걱정은 없네요~~~^^




제철에 사는것이 

맛도 좋고, 영양가도 좋고, 가격도 싸고~!!!

1석 3조 거든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