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기/나라 안

[서울] 경복궁이 한눈에 보이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

쥴리T 2018. 6. 12. 18:00
728x90





요즘 파란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 많아서 너무 좋네요~^^



이렇게 날씨좋고, 공기 깨끗한 날에는 실내에 있는게 아까울 정도잖아요...

바쁜 일상에서 가까운 곳에서라도 나가서 


이 깨끗한 하늘을 만끽하시길~~




작년 늦가을에 올렸던 

창경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서울대병원 암병동 6층 행복정원..


[서울] 창경궁이 한눈에 보이는 뷰~가 환상적인 곳 ft. 유홍준 http://seoksnhoon.tistory.com/404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에서 유홍준 교수님이 소개한 내용 보고 다녀왔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옥상정원도 

그때 방송에서 유홍준 교수님이 

경복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라고 소개하셨거든요.


저는 작년 여름에 아들놈 역사탐방수업에 따라갔다가 들어서 알고 있었구요..

근데 그날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옥상정원까지는 못올라갔어서..

경복궁 뷰~를 못본게 너무 아쉬워서





이번에 날씨 맑은 날 

다시 다녀왔어요.




공기는 깨끗했지만 뜨거웠던 날


대한민국역사박물관

http://www.much.go.kr/






지금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는

제주 4.3사건 특별전을 하고 있어요.





7월 3일까지니까 시간되시면 한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저는 지난번 제주도 출장에서 제주 4.3공원에 가서 

우리의 안타까운 역사를 제대로 보고, 느끼고  왔지요..






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은 무료라서 

더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어요.


전시해설 시간에 맞춰서 가면 설명을 들으며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태동~ 현재까지 역사를 배울 수 있어요.





[출처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


참고하시구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전시물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http://www.much.go.kr/






**



그럼 이제 8층 옥상으로 올라가볼까요~^^


엘베 이용하세요~~



8층에 올라가면 이렇게 옥상정원이 있는데요,

벤치나 정원수들이 정말 예쁘고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드디어 경복궁 뷰~~~~!!!!

광화문에서부터 넓게 펼쳐진 경복궁...





뜨거운 날씨에도 경복궁을 관람중인 관광객들도 보이고...






저 멀리 초록색 지붕은

청와대 맞죠?? ^^


북악산을 등지고 있는 청와대와 경복궁 전경은 정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아름답네요..

전형적인 배산임수...^^ (한강까진 좀 멀군요? ㅋㅋ)






셀카 백만장 찍어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으로 다 담을 수가 없어서 

카메라를 들고 360도 한바퀴 돌며 동영상으로 담아봅니다.






가까이

우리나라도, 서울도..

이렇게나 아름다운 볼거리가 많은데

왜자꾸 해외에 나가야만 여행같고, 지방을 가야 어디 다녀온거같은 기분이 들까요...





20년을 넘게 서울에 살면서

여기는 처음 올라와보는... ^^;;;;




오늘, 내일 공기완전 깨끗하던데요, 

내일 투표 일찍 하시고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떠실지~~~^^



광화문이나 경복궁 다녀 오시는 길에 잠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8층 들렀다 가시는 것도 좋을꺼 같구요,



서울시내를 열심히 다녀보는 것이 올해 제 목표인데..

잘 될른지는... 모르겠네요.



다음엔 "서울로 7017" 다녀와보려구요.

낮엔 너무 더울꺼 같으니까 뉘엇뉘엇 해질녘에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