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간식] 오븐없이 만드는 리코타치즈 아몬드 꿀피자 feat.옥수수통조림

쥴리T 2018. 7. 1. 07:00
728x90





우유가 좀 남는다... 싶으면 만들 수 있는 

세상 쉬운  리코타치즈..



[치즈] 세상쉬운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 http://seoksnhoon.tistory.com/527





만만하게 샐러드 해먹을 때마다 넣었죠.


[샐러드] 각종 샐러드마다 홈메이드 리코타치즈 넣기 http://seoksnhoon.tistory.com/529






제가 어떻게 활용하는지 2탄 보여드릴께요~^^





리코타치즈 아몬드 꿀피자예요..





예전에 자주 만들어먹던 또띠아 피자에 리코타치즈를 활용했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


[간식]오븐없이 간단하게 해먹는 "또띠아 피자" http://seoksnhoon.tistory.com/66






이번엔 옥수수 알갱이도 좀 첨가 했어요.


훨씬 맛있음...ㅋㅋㅋㅋ




오븐없이 만드는

리코타치즈 아몬드 꿀피자

[재료] 리코타치즈, 모짜렐라 치즈, 또띠아, 아몬드 슬라이스, 옥수수통조림(없으면 생략), 꿀 (또는 시럽종류)







프라이팬에 또띠아를 살짝 앞뒤로 구워주신 후에

모짜렐라 치즈를 뚝뚝 올려줍니다.






아몬드 슬라이스를 후두둑 뿌려주고요,






톡톡 터지는 맛을 느낄 수 있는 옥수수 알갱이도 후두둑 뿌려주고요, 





맨위에 리코타 치즈를 이렇게 올려줍니다.









맨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취향껏 조금더 뿌려줍니다.




이제 뚜껑덮고 약불에 구워주기만 하면 끝~!!





우리집에서 늘 열일하는 이와츄 나무뚜껑~!!!





모짜렐라 치즈와 리코테 치즈가 녹을 정도까지만 구워주면 됩니다.

타지 않도록 약불~!! 잊지 마세요~~

(아.... 오븐사고싶.. ㅋㅋㅋㅋㅋㅋ)






완성~!!!! ^^

모짜렐라 치즈 사이사이에 뽀얀 리코타치즈 보이죠??







기존피자와 다르게 한번 잘라봤어요 ㅋㅋㅋㅋ

한입에 먹기 편하게~^^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와 오도독 씹히는 아몬드 슬라이스에

꼬소한 리코타치즈까지~~!!!!

환상조합 입니다.






오~~~ 

모짜렐라 를 충분히 넣었더니 치즈 쭉~~~~ 늘어나는게 끝내주십니다 ㅋㅋ





아~~ 침나옴...ㅋㅋ






한입에 쏙! 크기지만 한번더 베어먹으며 치~~~~~~즈~~~~ ㅋㅋ

식탁에 옮기기도 전에 다먹겠다.. 싶어서 얼른 멈추고..ㅋㅋㅋㅋㅋㅋㅋ

꿀뿌리는 것도 까먹고..ㅋㅋㅋㅋㅋ






식탁에서 얌전히 놓고 꿀을 사라락 뿌려서 먹었어요.

꿀 특유의 향이 싫으신 분들은 아가베 시럽이나 메이플 시럽도 괜찮고요,

뿌려서 먹어도 되고, 따로 찍어 먹어도 됩니다.






치즈까지 집에서 만들어서 피자를 만들어 주니

아들이 깜놀하심..ㅋㅋ


엄마 이런쏴람이야~~~ 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고 간단해요.. 

직접 우유로만 만든 홈메이드 리코타 치즈까지 있으니

영양가도 최고~!!


한번 해먹어보면 자주 해먹게 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