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밖에서 사먹기

[상수동 맛집] 정통 일식집 "만뽀"

쥴리T 2017. 10. 17. 17:00
728x90

 

 

 

 

이번 긴긴 연휴에 5개월 전의 일본여행기를 올리다보니

일식이 땡겨서.. 올려보는

정통일식 맛집. ^^

 

맛집이라는 표현은 되도록이면 안하려고 하는데

딱히 다른 표현이 떠오르지가 않아서..... ㅠㅠ

아~~~~ 이 딸리는 표현력...

 

 

누구나 각자의 입맛은 다들 제각각이고

그날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분위기를 타기도 하고

식당의 컨디션도 때마다 어느 정도씩은 달라질수 있는 거고요..

 

그래서 맛집 추천은 조심스러운 면이 훨씬 많지만~~

 

블로그라는 공간 자체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취향과 의견을 쓰는 공간이니까

절대적인 의견이라기 보다는 

이런 의견도 있구나... 정도로 참조만 해주시길~~ ^^

 

저는 무조건적인 칭찬이나 장점만을 열거하는 그런 홍보성 광고블로그는 아니므로~~

듣보잡 블로거라 협찬같은건 1도 없다는 것도 아실테고요 ㅋㅋ

 

 

심지어~!!

전국방방곡곡 맛집을 찾아다니는 전문인도 아닌.. 그냥 남이 차려주는 밥은 다 맛있는ㅋㅋㅋㅋ 흔한 직장맘일 뿐...

 





 

어쨋든.

 

우연히 들어간 곳인데

유명하다는 걸 걸 알게됐던 곳입니다.

 

상수역과 엄청 가까운 곳이예요..

 


 


 

 

지나가다가 이 간판을 보고

오늘은 일식을 먹어볼까?? 라며 지인들과 얘기하면서

들어가려고 하는데

입구를 뙇 막고 있던

"육수준비중"

 

음.....살짝 이른 시간이라 아직 문을 안열었구나.... (5시 살짝 넘었을 때 였거든요..)

딴데 갈까?? 라면 애기하는데

 

 

지나가던 아저씨가..

정말 지나가던 아저씨가

 

어슬렁대던 우릴 보며

여기 되게 유명하고 맛있는 데예요~

좀만 더 늦게 오면 줄서야되~~ 들어가바~~~

라고

하시러다구요 ㅋㅋㅋ

 

식당관계자 아냐?? 라며 ㅋㅋㅋㅋㅋㅋ

그러면 5:30에 문을 연다니

 조금만더 기다려볼까.. 싶어

 

주변을 어슬렁거려봅니다.

 

 

 

 

 

밖에 이렇게 푸드모델도 있고,

메뉴판도 있네요..

 

으아~ 다 먹고 싶다.. ㅋㅋㅋㅋ

 

 

 

 

평상시에 줄이 길긴 한가봐요..

기다릴때 앉는 의자도 있네요.

 

 

 

 

어라~? 근데 한쪽 벽에 붙어 있는

"무료전수교육"

 

오호... 정말 배우고 싶네요...

하지만 취미생활은 안된데요... ㅠㅠ

 

 

정말

배우고싶다......

 

 

 

5:30 이 되기도 전에

그냥

거의 1등으로 들어갔어요.. ㅋㅋㅋㅋ

 

 

우리가 1등일줄 알았는데 벌써 몇몇 사람들이 있더라는요...

 

 

정말 일본에 온듯한 이 분위기...

 

 

여기가 일본인가 한국인가~~ㅋㅋㅋ

일본에서 들어갔던 식당들보다 더 일본같은 분위기~~ ㅋㅋㅋㅋㅋㅋ

 

 

각 메뉴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사진과 함께 벽에 붙어 있네요.

다 맛있어 보인다~~~ 어쩔~~ ㅋㅋ

 

 

 

 

 

마스타..

마스타님의 한마디가 가장 앞에 있는 메뉴판이라니~~

먹기도 전에 벌써 이 분의 전문성에 감동시작.. ㅋㅋ

 

 

 

 

각각 단품도 있고, 한상정식도 있어요.

 

영업시간 잘봐두세요~~

그리 길지 않네요.

1부 11:30 ~ 2:00

2부 5:00 ~ 9:00

 

 

아.. 2부가 5시 시작이었구나... 어쩐지~ ㅋㅋ

 

 

 

만뽀에만 있는 일품정식들...

대단한 자부심이 있으시더라구요~^^

 

 

 

 

일단 먼저 맥주로 목을 좀 축이고~~ ㅋㅋ

 

 

 

 

맥주부터 나올때 딸려나온 칩..

맛은 마치 농심 알새우칩 느낌..

 

 

 

 

쨔잔~~~~  드디어 나왔습니다~~~~

 

한상차림을 시키면 이렇게 다양한 쓰께다시들이 함께 나오는 군요.

후식과 한모금 와인까지~!!!

 

 

 

근데... 뭘시켰는지... 기억이 가물마물...

참치쪽인데 말이죠... ㅋㅋㅋㅋ

"마구로동" 이었던거 같아요..

 

 

입안에서 살살 녹았던 참치~!!

 

 

 

 

대하 한마리도 턱~!!

 

 

 

 

푸딩과 와인한모금~!!

정말 쪼금씩 나오더군요..

 

 

역시 전 일본 스타일이 좋은거 같아요..

이런 미니미니한게 좋거든요..

그릇도, 잔도..

 

 

 

"등심까스" 한상정식

 

 

돈까스에는 와인이 안나오네요.. 새우도 음꼬..

 

비싼 메뉴는 다 이유가 있는듯?ㅋㅋㅋㅋ

 

 

등심까스를 먹을때 이 소금을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전복내장소금인가?? 그랬던듯..

 

 

 

 

 

"와사비 스테키동" 한상정식

 

와~ 이 이름을 기억해내다니 ㅋㅋㅋ

사진보며 메뉴판보며 맞추기한건 비밀~ ㅋㅋㅋ

 

 

 

 

정말 육즙이 살아있는 쇠고기를 와사비와 곁들인..

 

 

나중에 집에서도 쇠고기 구워서 와사비장 만들어 찍어먹어봐야겠어요.

정말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구요~^^

 

 

 

 

꽉~!! 찬 식당..

 

정말 맛있는데다가

내부가 그리 크지 않고,

오픈 시작도 길지 않으니

 

줄서서 기다릴만 하네요..


 

 

 

 



정말 일본에 가서 맛있는 식당에서 먹고 나온 기분이었어요.

사실 일본에서 먹었던거보다 훨씬 맛있었던거 같아요..

(물론, 생맥주는 일본에서 마시는게 정말 최고예요..)

 

 

일식조리사의 제대로된 일식이 먹고 싶을 때 적극 추천합니다~~!!

(아시죠?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것도?? ㅋㅋㅋ)

 

 

 

아... 만뽀 또 가고싶네요....

(일본여행기나 얼른 정리하라묘...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