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기/나라 안

[부산] 해운대 야경은 "엑스더스카이"

쥴리T 2022. 10. 23. 07:17
728x90

 

 

아침부터 해운대 여기저기를 다니며 마지막 휘날레로 

해운대 엘시티 98~100층에 위치한 전망대 #엑스더스카이 #X_the_sky 에 갔습니다.

 

생기자마자 부산 최고의 랜드마트로 급부상한 곳이라 미리 예약해서

일몰시간에 맞춰서 올라갔어요. (10월 초 기준 약 5시반정도??)

 

물론... 서울에서 롯데타워 117~123층에 있는  서울스카이 #seoul_sky 도 가봤지만

서울은 한강뷰 라면

여기는 바다뷰 라서 느낌이 또 완전 다르잖아요.

 

 

입구, 엘리베이터 부터  웅장합니다.

(아마도 뉴욕 멘하탄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벤치마킹했나봐요... 아.. 뉴욕여행기도 올려야하는데... 급 압박이 ㅋㅋㅋ)

 

 

 

입구 멋있습니다~!!!^^

 

 

 

 

120층 가 본 좌로서~ 100층이면 뭐~~ 소소하네~ 라며 있는 허세, 없는 허세 좀 부려보고 ㅋㅋㅋㅋ

(남편은 #서울스타이 를 아직 안가봤거든요 ㅋㅋㅋ)

 

 

초고속 엘리베이터 는 타면 전면에서 해운대와 부산의 여러가지 랜드마크가 입체영상으로 좌~~~~악~~~~~

(서울스카이 엘베에서는 서울의 랜드마크가 좌라라 나옵니다. )

 

 

 

 

해가 질락 말락...

유리가 꺠끗하진 않고,

계속 안쪽이 비쳐서 사진이 그다지 예쁘게 나오진 않는다는 점.. ^^

 

 

 

중간층에는 이런 포토존이 있는데, 천장이 뚫려있어서 날씨에 따라 느낌이 다를꺼 같긴합니다.

비올 때를 대비한 배수로가 테두리에 있는데 창가보느라 발 빠질뻔...;;;

 

 

 

마린시티와 저멀리 광안대교가 보입니다.

드디어 슬슬 해가 지고 있네요.

사실 사진보다 쌩눈으로 보는게 훨씬 아름다워요~~~

꼭 일몰직전에 올라가셔서 

주경-일몰-야경 까지 보고 내려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입장료가 한두푼이 아니잖아요?? ㅋㅋㅋㅋ)

 

 

반대편 해운대의 구시가지? 옛날에 지어진 아파트단지들이 보이네요.

 

바다와 어우러져서 해지는 하늘의 색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요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은데 벌써 자리 잡고 일몰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네네.. 자리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그 옆에 그냥 앉아서 쉬거나 구경할 수 있는 소파도 있고, 굳이 스벅에서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계단 아래쪽엔 또 다른 커피숍도 있거든요. (첨엔 거기가 스타벅스인줄..ㅋㅋ)

 

 

 

점점 해가지고 

이런 고층 전망대에서는 꼭 찍어야 하는 인증샷도 찍어봅니다.

저~~~~ 아래 보이십니까?? ㅋㅋㅋ

 

사람들은 이런 곳에 올라가는게 무섭다는데 저는 이런건 무서워하지 않아요.

 

 

 

드디어 해가 다 졌습니다.

어짜피 바다쪽은 완전 깜깜해서 보이지 않구요, 마린시티와 조명켜진 광안대교 의 야경이 정말 끝내 줍니다.

 

유리 안쪽 안비치게 하려고 무지하게 애쓰며 찍은 사진

 

낮보다 더 아름다운 샹들리에

 

역시 전망대에서 보는 화려한 도시의 야경은 

그냥 넋을 잃고 멍하니 보게 되네요.

바다와 고층빌딩, 고층아파트, 도로, 그리고 산까지 어우러진 야경이 정말 멋있었어요.

 

 

 

눈에 보이는대로 사진에 담기질 않아서 동영상으로 찍어봤어요.

한 프레임에 다 넣기 어려워서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해운대 엘시티 더샵 조명 끝내주네요~~

 

 

반대편에 보이는 예전에 지어진 아파트 단지들입니다.

 

 

셀카는 더욱 안나오지만 인증샷 느낌으로 찍어봅니다.

 

야경은 흐릿하고.. 제 핸드폰 화면만 또렷하게 ㅋㅋㅋㅋ

 

 

 

스벅쪽으로 올라가는 계단 위를 보세요. 아름다운 영상이 펼쳐집니다.

 

1시간에 한번이었나, 2번이었나... 이렇게 천장의 패널들이 움직이며 영상을 보여주는데 

이것도 정말 멋있었어요.

 

LCD패널들이 움직이면서 아름다운 영상들이 음향과 함께 펼쳐지는데 멍때리며 계속 보고 있게 되더라구요. 

 

 

모든 관광지의 마지막코스는 역시나 기념품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러브부산~!!!

 

해외여행가면 마그네틱이라도 한개씩 사오는데

왜 국내여행에서는 안사게 될까요 ㅋㅋㅋㅋ

이번에도 구경만 했습니다. ^^

 

내고향 부산.. 저도 부산 사랑해요~^^

 

 

기념품들이 조잡하지 않고 예쁘더라구요.

요거 조명위에 얹어두는 소주잔.. 소주를 안마셔서 패스.

 

이건 참... 사고싶었지만.. 

미니멀을 추구하는 자?? 답게 ㅋㅋㅋ패스합니다.

 

 

 

 

 

 

부산사람들은 오히려 가지않는ㅋㅋㅋㅋ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관광객 입장으로는 한번쯤 가볼만 합니다.

 

저처럼 시간 잘 맞춰서 해지기 전에 입장해서 주경, 일몰, 야경 까지 다 보고 나오세요~^^

생각보다 앉을 곳이 많진 않지만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편하게 잘 보고 왔어요.

 

요즘엔 쿠팡이나 네이버 같은데서도 할인받을 수 있고,

통신사 할인도 꼼꼼하게 받으며 싸게 입장권 살 수 있으니

높은 곳에서 바다구경하고 싶다~~ 하시면 꼭 강추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