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냄비,팬

[수정] "눈꽃수정 계란찜기"의 다양한 활용편

쥴리T 2018. 3. 16. 07:00
728x90



얼마전에 눈꽃수정 계란찜기 소개했었는데요..


[수정] 보석으로 음식을 하다니~"눈꽃수정 계란찜기"  http://seoksnhoon.tistory.com/408



작은 놈이 몇년째 얼마나 일을 잘하는지~~^^



오늘은 그 활용편 몇가지를 보여드립니다 ~


이름은 계란찜기지만

하는 일은 멀티플레이어!!!




사실... 무슨 물건이든 간에 활용하기 나름이지 않겠어요??


------------------------------------------------------------------------------------------


1인분 뚝배기 불고기





미리 양념해둔 불고기를


수정이에다 넣고 





뚜껑덮고 중불에 끓여주면 끝~!!







요렇게 불고기가 익어가는 과정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죠..






중간중간에 저어주고 말고 할 것도 없어요~~







몇분만 지나면

요렇게 보글보글~~~^^



두께 보이시죠???



뚝불 완성입니다 !!!








뚝불이 있으니까 김치만 있으믄 되는 밥상 

양심상 김치는 두가지 ㅋㅋㅋㅋㅋ








--------------------------------------------------------------------------------------------------


팝콘



팝콘은 불꺼야 하는 시점도 잘 잡아야 하고,

팝팝파바바팝 튀는 걸 구경도 해야하고~~ 해서

수정이가 들어오기 전까지만 해도 

저는 비젼냄비에다 팝콘을 튀겼거든요..



하지만 이젠 수정이가 담당합니다.


기름좀 두르고, 팝콘용 옥수수알 촤라라~

소금 살짝~





뚜껑덮고 약불~






팝콘은 역시 동영상으로 감상해야 제맛!! ㅋㅋ







팝콘이 뛰면

작지만 묵직한 뚜껑도 달싹달싹 움찔움찔 합니다.





완성~~~!!!





수정이는 팝콘 그릇으로도 손색없어요~

아~~ 맥주 땡기네요 ㅋㅋ








-----------------------------------------------------------------------------------------


감자튀김


사실 사이즈가 아주 귀요미 이기 때문에

튀김을 하기에는 살짝 무리가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저는 합니다~!!! 


약 1/3 높이 정도만 기름을 붓고






전분끼 쏙뺀 채썬 감자를 넣고 바글바글~~~





바글거리는 모습을 옆에서도 구경? 가능~





점점 노릿노릿 해지네요.





곧 완성~!!





후렌치후라이용 미쿡감자가 아니라서

짜리몽땅 감자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


쥐포구이


이번엔 작지만 묵직한 뚜껑을 활용한 것입니다.


프라이팬에 대왕쥐포 올리고..



후라이팬은 요거 사용했어요.

[코팅팬] 르쿠르제 TNS 프라이팬 24cm  http://seoksnhoon.tistory.com/270


 


쥐포가 익어가면서 수축할 때

돌돌 말리지 않도록 눌러주는 역할을 수정이 뚜껑이 해줍니다.





수정이 뚜껑으로 눌러주면서 구웠더니 아주 골고루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졌네요^^







---------------------------------------------------------------------------------------------


1인분 계란죽 



들기름이나 참기름 살짝 두르고 물넣고 

쌀 말고 걍 밥 넣어요~

이 날에는 완두콩밥이었군요..ㅋㅋ






밥을 보글보글 끓이다가~~






계란 하나 톡~!!







마구마구 저어주면 끝~!!





완성되면

국간장, 참기름과 깨소금 을 올려줍니다.





수정이의 특장점!!

탁월한 보온력!!!!


죽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넘나 뜨거워서 그릇에 조금씩 덜어서 

후후~ 불어가며 먹었다는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디...


오늘은 요정도로~~^^





작은 놈이 진짜 똘똘하게 일 잘하죠??


정말 저의 애정템이예요.

사이즈가 아쉬울뿐...




한번더.


혹시 요거 보다 조금더 큰 사이즈..

혹시 파는데 보신 분들은 제보 부탁드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