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냄비,팬

[구리copper] 모비엘 Mauviel M'150 round pan 20cm

쥴리T 2017. 9. 30. 07:30
728x90

 

 

 

 

 

 


사랑스러운 구리구리 팬입니다.

 

 

구리하면 모비엘 Mauviel 드브이에 de Buyer 가 양대산맥이죠.

몇년전부터 급부상한 포크Falk 도 뺴놓을 수 없구요..

 

거의 원산지는 프랑스

 

가격이 가격인지라...

국내 백화점에서는 정말로 가격이 넘사벽..

 

혹시나 아마존에서 핫딜이 뜨면 고민만 백만번 하다가 직구합니다.

 

 

주로 독일 아마존, 프랑스 아마존, 이태리 아마존, 스페인 아마존..

 

미국 아마존은 이런 구리제품은 특별한 가격적 장점이 거의 없더라구요..(세일을 해도 비싸요~~)

 

 

오늘 소개하려는 모비엘 라운드 팬도 유럽아마존에서 핫딜 떴을 때 직구한 거예요..
넘나 오래전에 구입한 거라...정확히 어디였는지, 당시에 얼마였는지 기억은 안나지만요.. ㅋㅋㅋㅋㅋ

 

 

오래전에 구입했지만..

첫 개봉은 이제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이뿌고 아까워서 그동안 정말 포장도 안뜯고 아끼고만 있었어요..

 

 

그럼.. 블링블링한 자태를 감상해보실까용?? ㅋㅋㅋ

 

 

 

 

모비엘 Mauviel

M'150 round pan 20cm , France

 


 

팬이 담겨있던 이 누런 봉투마져도 고급지네요..ㅋㅋ

 

 

 

직화 가능한 팬.

제품명에 150은 팬의 두께가 1.5mm 라는 거예요.

 

구리 팬이나 냄비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두께예요.

보통은 구리가 2mm 인 경우가 대다수.. (주로 de Buyer)

 

Mauviel 에서 나오는 팬, 냄비 중에는

Mauviel M'Héritage

두께 2.5mm 모델도 있어요..

 

두께가 2.5mm 인 모델은 작은 제품들도 상당히 묵직해요.

 

Falk 는 다 2.5mm 예요.

 

 

 

블링블링한 엉덩이 보시죠..ㅋㅋ

설거지를 하거나 불에 올리면 금새 얼룩덜룩해지겠지만..

 

새거니까 일단 감상좀...ㅋㅋ

 

 

 

 

 

모비엘 구리는 거의 이렇게 손잡이 가까이에 브랜드가 찍혀있어요.

 

MAUVIEL 1830

France

 

 

새거지만 안쓰고 놔뒀더니 옆면은 벌써 변색이 됐네요..

 

 

내부는 이렇게 무광스텐이예요.

이번엔 꼭 사용하겠다는 의지로 사진찍으면서 스티커도 다 제거하고...

(가운데 뙇 붙어있던 스티커는 깔끔하게 잘 떨어지네요. 스티커 안떨어지면 진짜 짜증나는데...ㅋㅋㅋ)

 

 

 

 

손잡이는 리벳방식으로 튼튼하게 붙어있구요.

클래식하고 고풍스런 느낌이죠?

 

 

 

 

Mauviel M'150 라인은 손잡이가 이렇게 황동이예요.

 

모비엘 구리 냄비와 팬은 손잡이가 이렇게

황동, 무쇠, 스텐 이렇게 3종류로 나오거든요..

 

2.5mm 모델은 무쇠손잡이라서 또다른 매력이 있는데...

그건 또 담에 소개해드리기로 하고~^^

 

 

예전에는 무쇠 손잡이가 가장 느낌있고, 간지나고, 그렇게 이뻐 보이더니..

이젠 또 이 황동손잡이가 이뻐 보이네요.. ㅋㅋ

 

사용하고 관리하기엔 스텐 손잡이가 제일 편하다고는 해요.

 

 

 

구리팬은 처음 소개해드리는거 같은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어요. (모든 상품이 다 그렇겠죠?)

 

저는 구리냄비가 너무 아름다고 예쁘고 좋거든요..

 

하지만

불에 한번 올리면 바로~!! 변색되고,

설거지 할때 물에 담궈놔도 변색되고,

설거지하고 나서 물기를 안닦으면 더 변색되고..

물론 사용상에 문제는 없지만 보기에는 상당히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어요..

 

그런 걸 못견디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전 그런 구리 특유의 변색된 모습이 좋다는요~~^^

 

 

사실 구리세척제로 닦으면 다시 새것처럼 블링블링함을 찾을 수 있어요.

 

 

구리가 갖고 있는 장점..

첫째 열전도가 빨라서 조리가 빠르다.

둘째 예쁘다

셋째 예쁘다

넷째도 예쁘다

다섯째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네.. 예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고의 단점은????

 

그렇죠..가격입니다.

후덜덜한 가격만 아니면... ㅠㅠ

 

 

 

 

 

[활용편]

 

직화가 가능한 팬이지만..

아직 엉덩이를 불로 지지기엔... 느무 아까바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은 그냥 플레이트 용도로 쓰고 있어요.

곧 불에도 지지겠지만요... ㅋㅋㅋㅋ

 

안주도 담고..

 

 

 

 

20cm 사이즈가 제일 만만하게 쓰기 좋네요..

아마도 팬으로 쓰기엔 좀 작을 수도...

 

 

 

 

연어도 담고

 

 

 

 

구리 덕에 상차림의 품격이 달라졌다~~~? ㅋㅋㅋㅋㅋㅋ

 

 

 

과일도 담고~~

 

[과일] 과일 예쁘게? 편하게? 깔끔하게? 썰어내기 2탄 (사과, 자두)  http://seoksnhoon.tistory.com/354

 

 

 

다른 과일들도 담고,

김치전도 담고..

등등등

 

 

오래전에 구입하고

아낀다고 지금까지 안쓴게 바보같았네.. 깨닫는 순간입니다.

 

 

 

열심히 알아보고

열심히 고민하고

결국 구입했다면~!!

 

또 열심히 써주는게~~

 

미니멀라이프와도 맞닿아 있는거.. 맞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건 구입의 합리화..??)

 

 

 

 

모두들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뜬금 추석인사...라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