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살림 노하우

[스텐 관리] 10년된 냄비도 새냄비로~ ft.마마포레스트 규조토 크림 클리너

쥴리T 2022. 11. 10. 20:10
728x90


스텐을 사랑하는 쥴리T 입니다.

평상시에는 #베이킹소다 로 문질문질 해주면 새것처럼 반짝반짝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이제 다들 아시는 거 같아요.

 

 

그외 기본적인 스텐용품 관리 방법은 요거 참조하세요.^^

[스텐 관리] 스텐냄비의 광을 찾아라~!! (tistory.com)

 

[스텐 관리] 스텐냄비의 광을 찾아라~!!

요즘은 편리성보다는 건강을 생각해서 코팅냄비, 코팅팬 보다 스텐이나 무쇠재질의 팬이나 냄비를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집에 코팅냄비는 이제 하나도 없고, 아침에 급할때를 대비해서 코팅

seoksnhoon.tistory.com

[스텐 관리] 심하게 태워버린 스텐냄비 복구법 (tistory.com)

 

[스텐 관리] 심하게 태워버린 스텐냄비 복구법

평소 무지개 얼룩이나 약간 뿌옇게 된 스텐냄비는 가끔 구연산이나 식초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http://seoksnhoon.tistory.com/9 그러나. 너무 태워버려서 난감해진 스텐냄비.. 이걸 갖다버려야하나...

seoksnhoon.tistory.com

[스텐 관리] 태운 스텐냄비 복구하기 2탄 (tistory.com)

 

[스텐 관리] 태운 스텐냄비 복구하기 2탄

스텐 압력솥을 정말 심하게 태웠다가 원상복구 (http://seoksnhoon.tistory.com/128 ) 했던거 2탄 쯤 되겠습니다. ^^ 사실은 요게 먼저 입니다. ㅋㅋ엄청 태운 압력솥이 2탄,요게 1탄.. ㅋㅋㅋ 압력솥보단 상

seoksnhoon.tistory.com

 

 

 

평소에 잘 관리하다가도

게으름이 폭발할때....

누렇게... 기름 때가 심하게 찌들어서 그냥 설거지나 베이킹소다 만으로는 깨끗하게 지우기 힘들때도 있지요.

 

몰론,,, 저는 후라이팬 뒷면.. 냄비 바닥겉면.. 같은 건  찌든때에 대해 그다시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긴 합니다.

 

 

하지만 

어느날~~~~~

갑지가~~~~~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싶을 때가 있죠.

가끔 스트레스가 폭발하는 날이라거나.. 아무생각없이 무언가에 집중해야하는 날이라거나...

 

 

그럴땐 #바키퍼 같은 시중에 나온 제품들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스텐관리] "바키퍼" Bar Keepers 를 이용한 스텐 프라이팬 닦기 (tistory.com)

 

[스텐관리] "바키퍼" Bar Keepers 를 이용한 스텐 프라이팬 닦기

저의 냄비 포스팅을 몇번 보셨던 분들은 아실겁니다. 제가 계속 스텐-구리-무쇠-철 의 뫼비우스띠를 돌고있다는 걸... ㅋㅋㅋㅋㅋㅋㅋㅋ 각각 좋아하는 이유가 있지만.. 4종류 재질 중에 가장 관

seoksnhoon.tistory.com

[스텐관리] 르쿠르제 TNS팬 뒷바닥 닦기 ft.바키퍼 (tistory.com)

 

[스텐관리] 르쿠르제 TNS팬 뒷바닥 닦기 ft.바키퍼

스텐의 최고 장점이 세척만 잘하면 오래오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저번에 겉면이 스텐으로 된 프라이팬을 "바키퍼"로 닦아서 새것처럼 만들었던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요.. [

seoksnhoon.tistory.com

 

 

 

근데 이번에 

#마마포레스트 제품을 구매하면서 

평상시에 마마포레스트 제품 애정합니다. ㅋㅋ

물론 당연히 #내검색내돈내산

(협찬 대환영.... 이지만 듣보잡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규조토크림클리너 에 눈길이 가더라구요.

 

 

규조토 라고 하면

규조토 발매트로만 접했던 건데 

뭐 흙의 한 종류겠죠??

고운 규조토가 크림제형으로 만들어진 건데 사용하기가 꽤 편할꺼 같아서 구매했거든요.

 

 

 

일단 먼저 우리집에서 가장 많이 일하는 #압력솥 입니다.

일주일에 2,3번 늘 밥하는 용도입니다.

 

사진에 슬쩍 보시면 냄비 바닥 겉면이 시커멓게 탄 상태로 지워지지 않더라구요.

통5중 냄비인데 바닥이 평평하진 않고 가운데가 약간 옴폭 들어가 있거든요.

우리집은 전기렌지를 사용하는데 전기렌지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아서 더 그런거 같은데

별로 신경안쓰고 계속 쓰다가 

이번에 #규조토크림 으로 한번 닦아 보기로 했습니다.

 

요렇게 약간 떠서 물 묻히지 않고 고무장갑으로 문질문질했어요.

 

 

1차 세척하고 나니 

누런색으로 약하게 찌든 부분은 완전히 깨끗해졌고,

가운데 옴폭 들어간 부분의 탄자국은 아직 남아있어요.

물론 제가 쎄게 박박 문지른게 아니고 

그냥 고무장갑으로 슬슬슬 문질러 준게 전부예요.

 

 

한번더 문질문질 해주었습니다.

훨씬더 많이 지워졌죠?

쎄게 안하고 진짜 슬슬 문질러 줬는데 이정도 입니다.

좀만 더 힘줘서 닦으면 완전히 깨끗해 질것도 같았지만

귀찮아서.. ㅋㅋㅋㅋㅋㅋㅋ 이쯤에서 멈추었습니다.

 

 

 

그리고 냄비 안쪽.

늘 설거지 하는 부분인데도 밥이 눌러붙으면서 찌든때가 생기더라구요.

 

 

 

이건 정말 슥슥 바르기만 했는데

어머나 완전 새냄비로 환생~!!!!!

 

 

 

압력솥 뚜껑입니다.

밥하는 동안 다른 반찬할 때 튄 기름들이 묻어있는 상태였어요.

 

 

추를 분해하고 규조토 크림으로 슬슬 닦아주기만 했는데 

진짜 새냄비로 변신~!!!

뭐랄까... 카타르시스가 느껴집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스텐주전자 바닥이예요.

전기렌지에 있던 때들이 물끓일때 주전자로 옮겨붙기도 하는거 같아요.

 

 

꺠끗해진 모습을 찍어야 하는데

감동받은 규조토크림을 위주로 찍어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마포레스트 는 설거지용 비누가 진짜 좋은데요,

이번에는 #규조토다목적크림클리너 와 #파워버블클린파우더 만 구입해봤어요.

 

 

 

파워버블 클린파우더도 

커피때가 찌든 텀블러 닦아보고 완전 감동했었는데,

추후 바로 포스팅 해볼께요~~!!!

 

 

요즘 #마마포레스트 는 할인해서 인스타공구로 많이 풀리는거 같아요.

근데 어떤 제품을 구매하느냐에 따라 인스타공구가 무조건 많이 싼건 아니더라구요.

공홈에서 이벤트 행사 할때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으니까 잘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길~~^^

 

저는 지난번에 설거지 비누 살땐 공홈 행사로 구입하고

이번에는 인스타 공구로 구입했어요.

 

저는 듣보잡 블로거라 협찬 없는거 아시죠? ㅋㅋㅋㅋㅋㅋㅋ (말하고도 슬프네요 ㅋㅋ)

전부다 #내돈내산 입니다.

 

 

스텐용품 관리할때 정말 편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고,  환경을 생각한 그런 제품 같아요~!!!

 

강추합니다.

(근데 가격은 착하지 않은듯.. ^^;; 그래서 애껴쓰는 중.. 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