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냄비,팬

[스텐] 핀일로 finnilo 316i 고메 라이스팟

쥴리T 2022. 10. 9. 11:25
728x90


한동안 새로운 주방용품 구입에 시큰둥했는데...
서.서...설....마 다시 발동걸리는건 아니게...ㅆ 죠?? ㅋㅋㅋ

내돈내산입니다.


오~~~랜만에 새냄비 소개해드려요^^
이번엔 순수 국내산 스텐냄비인데요,
딱 보는 순간!! 이건 사야해~~~라며 눈에서 하트뿅뿅😍

심지어 가격도 착해요.♡

#핀일로

저는 이번에 처음 접하는 브랜드였는데..
(그래....내가 냄비계를 좀 오래 떠나있었징.... ㅋㅋㅋㅋㅋㅋ)

이미 품질좋은 국내산 스텐냄비로 입소문이 나 있는 브랜드 더라구요.

새냄비는 박스샷부터~~ ^^



#핀일로 #고메라이스팟 은

지름은 16cm으로 똑같은 상태에서 높이만 다른 2가지 사이즈로 나와요.
16 Low size (뚜껑제외 바디 6cm)
16 high size (뚜껑제외 바디 9.5cm)

(제가 구입한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이즈 사진이예요. 참고해보세요.)

[사진출처] m.dam-da.com




지금 보여드릴 것은 높이 6cm인 로우 사이즈(낮은형) 예요.
사람들이 로우 사이즈를 더 선호하는지 거의 몇개 안남았을때 아슬아슬 주문했어요.
피케팅이 따로 없었다는 ㅋㅋㅋㅋ


기존냄비들의 모양과는 사뭇 다른 모습에 더 끌렸던거 같아요.

일단 제일 먼저 저의 눈을 사로잡았던건 바로 이 새모양 뚜껑 손잡이~!!!
잡아보면 아시겠지만 그립감이 끝내주는 인체공학적 모양이예요!!

개인적으로 새를 무서워하는데 이 새는 너무 귀엽고 예쁩니다.^^

그리고 이 새모양 손잡이가 앉아있는 스팀홀이 없는 형 뚜껑~!!!!
(거울처럼 너무 반짝거려서 사진찍기가 매우 어렵..ㅋㅋㅋㅋ 저와 핸드폰이 다 나오는 ㅋㅋㅋㅋ)

#타진냄비 정도는 아니지만 뚜껑이 돔형이면 확실히 물넘침도 거의 없어서 좋더라구요.

뚜껑 거울대용 사용가능 ㅋㅋㅋㅋ 대신 볼록거울 ㅋㅋㅋㅋ


그다음 눈길이 갔던 것이 이 평범하지 않은 바디의 디자인..
일반적인 냄비처럼 바디에 손잡이가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림 부분을 넓게 디자인하여
어느 방향으로도 잡을 수 있는 손잡이 역할도 하고, 물넘침을 최소화한 디자인이예요.

바디만 보면 냄비라기보다는 마치 스텐볼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냄비 안쪽에 용량표시도 놓치지 않았네요 ㅋㅋㅋㅋㅋ


하이라이트 전기렌지를 사용하는 저는 냄비 엉덩이모양도 매우 중요하거든요 ㅋㅋㅋㅋ
즤집 전기렌지 가장 작은 화구에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각종 모든 원사용이 가능하네요.

자랑스러운 #메이드인코리아

그리고 정말 맘에 드는 것은 통5중 이라는 것~!!!
게다가 내부는 316i 최고급 스텐인데다, 외부는 모든 열원 사용이 가능하도록 430 스텐을 사용했다고 해요.
그런데 가격이~~!!!! 진짜 착하더라구요.

상자에는 사용전 필독사항이 이렇게 빼곡히 적여있는데요,
다른 건 이미 다 아실테고,
고메라이스팟은 사용전에 꼭~!!! 연마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연마제 제거가 잘 된 상태에서 시중에 판매되는 스텐제품들은 그냥 중성세제로 설거지만 한번 하고 사용하시면 되지만
핀일로는 연마제가 꽤 나오더라구요.
연마제 제거는 아래 제가 쓰는 방법으로 한번 해보세요. 간단하고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쥴리T 의 초간단 연마제 제거방법>

1. 일단 식용유를 키친타올에 묻혀서 한번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이 과정에서 꽤 많은 연마제가 시커멓게 묻어 나올꺼예요.)
2. 기름기가 묻어 있는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가루 상태로 충분히 뿌려서 손으로 문질문질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 이 과정에서 2차 연마제 제거가 되는데 베이킹소다 가루가 거의 회색이 될겁니다.)
3. 물로 헹군다음 한번더 1번 2번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두번째 과정에서는 거의 시커먼 연마제가 묻어나오지 않을 꺼예요.)
4.마지막으로 중성세제로 설거지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라이스 팟이니까.... 밥을 해야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밥은 압력밥솥에게 맡기고 ㅋㅋㅋㅋ
저는 주로 다른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병아리콩도 삶고..


우리집에선 주로 2인분 된장찌개 전담하고 있어요.
이렇게 가득 끓여도 넘치지도 않고 너무 좋네요.

다른 날의 해물 된장찌개~!!

누룽지도 끓여먹고, 적은 양의 떡볶이도 해먹어요.
물론 라면도 끓이고~!!

담엔 냄비밥도 해봐야지~~~ 하면서.. ^^


그러다... 결국......


high 사이즈도 사고 말았다는 것~!!!


아직 요놈은 비닐 벗기기 전입니다.
(핀일로가 너무 예뻐서 바로 새냄비라는 걸 알아보신 남편 눈치 좀 보느라고... ㅋㅋㅋㅋㅋㅋ)



어짜피 뚜껑은 사이즈와 모양이 동일하고 바디 높이만 다른데
바디 2개+뚜껑1개 로 세트구성 만들어주심 진짜 잘 팔릴꺼 같은데~~ ^^
핀일로에 건의하고 싶네요


냄비나 그릇 등 주방용품 포스팅 할때마다 생각하는 것....
나도 냄비랑 그릇들 좌라라 전시해두고 그날그날 끌리는거 골라 쓸 수 있는 넓은 주방이 있었으면~~~~~
지금은 좁은 주방에 많은 냄비들 그릇들 꾸겨넣어놔서 꺼내쓰기가 매우 번거롭...
(미니멀을 추구하지만 현실은 맥시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많은 것들 좀 처분 하라굽숑??
이상하게 다른 건 덜한데 주방용품은 이상하게 줄이기가 힘드네요..
그렇다고 엄청 열심히 음식을 만드는 것도 아닌데...차암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