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냄비,팬

[철팬] ambai 암바이, 전기렌지에 최적화된 철팬~!!

쥴리T 2016. 6. 21. 16:04
728x90

전기렌지가 요즘은 많이 보편화되어

다양한 브렌드제품을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2010년도에 구입할 때만 해도 가격도 비싸고 정말 큰맘먹고 구입했었는데

이젠 전기렌지와 인덕션 복합제품도 구입할 만 한거 같아요..

 

다음에 혹시나 제 전기렌지가 수명을 다 한다면..

그땐 전기렌지와 인덕션 복합제품 사고싶네요~^^

 

전기렌지의 최대장점은

일단 청소가 쉽다는것가스렌지를 사용했을때 발생하는 일산화탄소가 안나온다는 거겠죠.

잔열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아요.

 

 

그런데 전기렌지의 문제점은..

 1.사용하는 냄비의 바닥이 평평하지 않으면(뚝배기 같이 바닥에 테두리가 있는 경우) 

사용했을때 열효율이 떨어지게 되고,

 2.바닥이 약간이라도 얇은 철팬 같은 재질은 가열하게 되면 팽창해서

바닥이 볼록해지면서 조리 중에 뒤뚱뒤뚱, 뱅글뱅글 도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암바이 후라이팬이 얇은데도 불구하고

키외메나 다른 팬 처럼

전기렌지에서 뱅글뱅글 도는 현상이 없고

신기하게도 조리중에 오히려 전기렌지에 밀착되는 느낌이라서 너무 좋다고 했었지요.

http://seoksnhoon.tistory.com/56

 

 

 

 

근데

비밀을 알게되었어요~!!!^^

 

 

얼마전 간장양념 삼겹살을 굽고 나서 양념을 좀 태웠어요.. ㅠㅠ

 

 

 

그러나 걱정없어요..

힘들게 수세미로 닦지 않고

물붓고 끓인후 솔로 문질문질~ 하면 엄청 편하게 닦을 수 있거든요.^^ 

(드부이에나 키와메 같은 다른 철팬도 이런 방법을 설거지 하면 무지 편해요~~)

 

 

보이시죠? 솔에 뭍은 검뎅~~

시꺼먼 국물~~ ㅋㅋㅋ

 

 

솔로 문질고 나서 물을 반쯤만 버리고

제대로 설거지 하기 전에 식히는 중이었는데

 

식고나니 이런 장면이~!!!

 

 

가운데가 볼록 올라와있죠??

 

이거였어요~!!!

이것이 바로 암바이 후라이팬의 비밀이었던 것입니다~!!^^

 

다들 알고 계셨던가요?? ㅋㅋ

저만 이번에 알게됐남요~~ ㅋㅋ

 

 

예상은 했지만

실제 사용하면서 암바이의 이런 구조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니

한방에 궁금증이 확~ 해결되었네요..

 

혹시 저처럼..

전기렌지라서 암바이후라이팬이 얇아서 가열하면 뒤뚱거릴까 걱정이셨던 분들은

그런 부분은 걱정하지 마시고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나저나..

게으름피우다 점점더 더러워진 전기렌지좀 날잡고 제대로 닦아줘야겠어요,,,

꼬질꼬질 전기렌지가 새것처럼 변신하는 모습,, 기대하세요~후후후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