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반찬] 세상 쉬운 연어장

쥴리T 2023. 1. 25. 15:40
728x90

 

아이들 방학은 왜이렇게 긴 걸까요.. ㅋㅋㅋ

요즘 뭐 해드세요??

 

저는 배민과 밀키트의 세계에 푹빠져서 

세상 편하게 한끼한끼 해결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기 쉽고 맛있는 거 추천합니다.

요거 만들어 두면 한 3일은 반찬걱정 안해도 됩니다.

 

세상 쉬운 #연어장 입니다.

 

저의 음식 3원칙

1.만들기 쉽고

2.맛있고

3.간지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3원칙에 딱 들어맞는 연어장입니다.

 

 

재료만 있으면 썰어서 담으면 끝이라고 할까요.. ㅋㅋㅋ

 

재료는 연어, 레몬(없으면 시판 레몬즙 가능), 양파, 고추(저는 오이고추), 간장, 설탕 

 

끝!! ㅋㅋㅋ

 

연어는 시장에서 그냥 한덩어리 사왔어요.

코스트코 연어 사셨을때 양이 좀 많네? 싶으면 요고 만들어 드세요.

 

 

 

 

일단 재료만 썰면 끝이예요.

양파는 최대한 얇게 썰고,

고추는 대충,

레몬도 얇게 썰어주세요.

생 레몬 없으면 그냥 시판되는 레몬즙 촵촵 뿌리셔도 되요.

근데 레몬을 넣는게 좀더 간지는 나니깐.. ㅋㅋㅋㅋㅋ

 

 

연어는 그냥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요.

이제 담기만 하면 됩니다.

 

글라스락에다가 

연어-레몬-양파-고추 켜켜이 담아요.

저는 통후추도 좀 뿌렸어요. (없으면 패스)

 

간장에다 달짝지근 할 정도로 설탕을 녹여서 (저는 맛보면서 넣습니다.. ^^)

혹시 미림이나 맛술 있으면 조금 넣어요 (없으면 패스) ㅋㅋ

 

요렇게 설탕 탄 간장 부어주면 됩니다.

연어가 잠길 정도로..

 

 

이대로 냉장고에 하루정도 숙성하고 바로 드시면 되지요.

 

차암 쉽죠잉???

 

 

 

먹을땐 그냥 드셔도 되고,

저는 이렇게 덮밥으로 먹었어요.

 

밥에다 김밥할 때 처럼 참기름과 소금으로 약간 간을 한 담에

양상추 채썰어서 삭~ 덮어주고

연어장 듬뿍 올려서 !!!!

연어장의 간장도 살살 뿌려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ㅋㅋㅋㅋ

 

이거 식당에서 사먹을라믄  한 2마넌은 줘야겠쥬??

 

 

날도 추운데 오늘은 뜨끈한 된장국 끓여서 연어장덮밥 한그릇 하시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