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살기/그릇

[유기] 문채훈 작가의 damoon collection "옻칠유기" 에 음식을 담아봐요~

쥴리T 2016. 6. 8. 00:30
728x90

유기그릇은 우리 전통의 그릇임에도 불구하고

damoon collection의 옻칠유기의

Full Moon Bowl 은 

모양이나 용량이  

한식이든 양식이든, 어떤 음식을 담아도 어색함 없이 어울릴 뿐 아니라 

고급스럽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저도 이것저것 정말 다용도로 사용중인데요,

사용하면 할 수록 마음에 드는 그릇이랍니다.



잡채를 담았더니 더 맛있어 보이구요,


소고기 야채죽이네요.

아들이 배아프다고 해서 냉장고 털어서 급하게 끓인건데 

여기 담았더니 정성이 백만배 들어간 것처럼 느껴지죠?


떡국을 담았네요.

식구들이 서로 이 그릇에 담긴거 먹겠다고.. ㅋㅋ

맛은 다 똑같을텐데 ~ ^^


돼지고기 두루치기입니다.

막 만든거 같은 음식도 이렇게 고급지게 담아내네요~


어린잎 단감 샐러드예요.

개인적으로는.. 샐러드를 담았을 때 가장 빛을 발하는거 같아요~


카레입니다.

여기다 카레를 담아주면 입짧은 아들놈도 평소보다 훨씬 맛있다며 더 많이 먹어요~^^


찐고구마 ..도 정말 고급지죠? ㅋㅋ


복숭아예요.

황도인데 여기 담아서 나무포크로 찍어먹으면 

백만배 더 달달한 복숭아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드디어.. 파스타 등장이네요.

처음 받았을 때 파스타 담으면 정말 좋겠다 싶었거든요.

요건 백선생 표 새우 오일파스타네요.


라면이 이렇게 고급지게 보일 수 있다는 거~!!!

원래는 라면은 끓여서 냄비 째 먹는게 제맛인데

여기다 담았더니..

이건 뭐 한 3만원짜리 라면같네요~^^


짜장밥이예요.. 제가 만든건 아니고 ㅋㅋ 

'교동짬뽕'에서 찹쌀탕수육이랑 포장해왔어요.

짬뽕국물까지 삼위일체~!!!!

사진보면서 갑자기 침고입니다. ㅋㅋㅋㅋ


잡채 또 나왔네요..

좀더 오목하게 듬뿍 담았어야 했는데~^^


국물떡볶이 만들어 봤어요.

빨간 떡볶이 인데도 궁중삘 납니다~~!!


토마토 소스 파스타예요.

우리 유기가 이렇게 파스타를 담아도 멋질 줄이야~~^


이건 닭똥집 튀김.. 

전에 초간단안주로 소개해드렸던...

(http://seoksnhoon.tistory.com/27)

안주도 여기다 담으면 고급양주집 부럽지 않아요~~


파프리카 버섯볶음이예요.

간단하게 굴소스로 간해서 슬쩍 볶기만 한 반찬인데

고급스럽게 재탄생했죠?


김볶 김뽁~!!^^

햄김치볶음밥이예요.

볶음 밥을 담아도 훨씬더 맛있어 보입니다요~~~!!!!


우리집 보양식!! 전복삼계탕~!!!

녹두넣고 끓이면 고소한 맛이 배가되서 훨씬 맛있어요~!!!

그릇이 정말 고급지게 한몫합니다~!



대패삼겹살 청경채 볶음입니다.

그냥 덮밥처럼 밥에 얹어먹으면 김치만 있어도 한그릇 뚝딱~!!


단감샐러드 또 등장이요~~~^^

정말 샐러드 담으면 시원한 느낌이 더 좋아지는 듯요~~


앞으로 더 다양한 음식들을 담아서 활용해보려구요~~!!


damoon collection의 옻칠유기의

Full Moon Bowl 은

정말 마음에 드는 인생템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