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간식] 홈메이드 쭈쭈바? 폴라보? ,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요~

쥴리T 2017. 5. 19. 16:30
728x90





점점 날씨가 더워지는 것이..

아이스크림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요즘은 슈퍼에서 파는 하드나 아이스크림값이 진짜 너무너무 비싸더라구요..

며칠전에 투게더 한통 5000원 넘는거 보고 깜놀.. ㅠㅠ



사먹는건 맛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설탕 너무 들어가겠죠?? 


즤집에서는

여름에 쭈쭈바?도 집에서 만들어 먹고,

갖가지 음료수도 집에서 슬러쉬로 만들어 먹어요..

요쿠르트나 음료수로 하드~!! 도 만들어 먹습니다.


슬러쉬랑 하드 얘기는 다음에 하구요, ^^


오늘은 홈메이드 쭈쭈바~!!!


성분도 안전하지만

맛도 완전 좋거든요.. 먹기도 편하고~~^^


벌써 7년째 매년 여름마다 자주 해먹고 있어요~


물론 저도 너무 더워서 귀찮을 땐 동네편의점으로 달려갑니다 ㅋㅋㅋ




집에서 만드는 쭈쭈바는 실리콘 틀이 있어야 해요..

이 실리콘 틀은 우리가 흔히 아는 "폴라보"라는 아이스크림과 똑같은 모양이예요..



우유, 딸기, 아가베 시럽 사용했어요.

과일은 그때그때 집에 있는거 쓰시구요,

우유대신 요쿠르트도 좋아요.

아가베 시럽도 메이플 시럽 같은 건강한 당분 쓰시면 되구요..

저번에는 조청 써봤는데... 조청은 향이 강해서 좀..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일단 재료를 믹서에 갈아줍니다.

핑크핑크한 색깔 이뿌죠~^^


냉동블루베리 사용하셔도 아주아주 이쁜 보라색이~~






별거 없구요,

이 실리콘 쭈쭈바 틀에 부어주면 끝~!!!


믹서에 갈고 어쩌고 귀찮을 땐

그냥 음료수나 쥬스를 붓기만해도 됩니다.

포도쥬스 부어두면 폴라보 포도맛이랑 똑같아요~~!! 



근데 팁 한가지.

보시다 시피 실리콘 틀에 부을때는 

페트병 활용해서 깔데기로 사용하면 훨씬더 깔끔하게 부을 수 있어요.




이제 냉동실에 얼리기만 하면 됩니다~!!




실리콘 쭈쭈바 틀은 뚜껑이 있기 때문에

얼릴 때 그냥 눕혀도 얼려도 되고, 저 뚜껑쪽으로 세워놓아도 되거든요.

하지만 혹시나~ 샐까봐 전 이렇게 통을 활용해서 세워두었습니다.


골라서 꺼내먹기도 좋구요~~^^


바로 옆에는 바밤바와 죠스바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실리콘 쭈주바 틀은 요즘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사이즈로, 다양한 색깔로 생산되더라구요~

가격 검색해보시고, 실리콘 성분도 한번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될꺼 같아요..

제가 구입할 때만 해도 저런 모양으로 실리콘제품이 나오는게 초기여서 참 비쌌는데

요즘은 저렴하게 잘 나오더라구요.


저는 레쿠에 빅풋 제품 사용합니다.



또하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세척인데요..



아래로 갈 수록 좁아지는 형태의 특성상 아래쪽에 눌러붙으면 닦기가 상당히 힘들어요..

먹고나면 바로 물을 부어서 눌러붙지 않도록 하구요,

병닦는 솔로 닦아요.

가끔은 전자렌지나 끓는 물에 삶아주기도 합니다.



먹을 때는 뭐.... 주물주물해서 약간 슬러시 느낌으로 먹기도 하고,

그냥 폴라보 먹듯이 먹기도 하고 ~



생각난 김에 쭈쭈바 대량생산 들어갑니다~~ ㅋ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