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반찬] 러브러브 계란말이

쥴리T 2016. 11. 24. 16:30
728x90





별거아닌 흔한 계란말이를

특별하게? 만들어 보아요~~ ㅋㅋ



저의 애정하는 지오(Gio) 계란말이팬

(http://seoksnhoon.tistory.com/116)


감히 저를 계.말.신. 으로 등극시켜준 장본인이죠..ㅋㅋㅋ

그런데도 불구하고 요즘 자꾸 사각철팬이 갖고싶어져서 큰일이긴해요..ㅋㅋㅋㅋㅋ



이번에는 호기심에ㅋㅋ 구입했던 계란말이용 집게도 같이 활용해봤어요.

<이미지 출처:위플러스 파이브>


저 이미지 사진에 혹~해서 구입했던거죠..ㅋㅋ




러브러브 계란말이

[재료] 계란3개, 대파(다른 각종 채소도 가능하지요~^^), 소금 약간(새우젓 사용하면 훨씬 맛있음), 물약간, 케첩





자 이제 준비합니드~~

지오계말팬, 실리콘계량컵, 그담에 신상 계란말이 집게~~^^


실리콘 계량컵은 계란말이 할 때 엄청 유용해요~

계량컵으로 사용할 경우보다 계란말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은듯요..ㅋㅋ

(실리콘 계량컵도 다음에 한번 제대로 포스팅해볼께요)


실리콘 계량컵에

계란, 물약간, 대파 등 재료를 다 넣고

이번에는 새우젓 꺼내기 구차나서 걍 소금간~~

새우젓으로 간을 하면 훨씬 맛있다는거... 다 아시죠??^^



자, 이제 지오 계말팬 예열합니다.

스텐팬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예열하기 힘들어서 

다 들러붙고 난리 치고 나면 스텐팬에 정이 뚝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ㅋㅋ

몇번 하다보면 느낌이 오거든요.

이제 예열이 잘 되었구나...~ 하는 ㅋㅋㅋㅋ


이렇게 팬에 기름이 물결치듯 무늬가 생기면

때가 온겁니다~~ ㅋㅋㅋㅋ



그다음에 불을 확~ 낮추고 계란 물을 부어요~~ 

이렇게 부글부글 솟아오르는 부분은 젓가락으로 터트려주세요.

그래야 좀더 매끈한 계란말이가 되거든요.



자, 이제 신상 계란말이 집게가 활약할 차례~!!!!

(추가로 계란말이 집게 포스팅했어요. http://seoksnhoon.tistory.com/189)



으흠....

사진처럼 생각보다 쉽지는 않네요.

요것도 적응이 필요할 듯..


계란말이는 계란물을 추가로 넣어주면서 말면 된다는건... 다 아시는거죠?

이게 혼자 말면서 사진까지 찍기는 쉽지가 않더라구요..ㅋㅋ


이제 다 말았습니다~~^^


살짝 노릿하게 더 익혀주고..


조금 식혀서 썰어줍니다.

뜨거울때 썰면 다 찢어져요~~


접시에다 예쁘게 살짝 각을 틀어 놓은 다음..

케찹으로 글씨를 써줍니다.. ,, 아니 글씨를 그려줍니다~~ ㅋㅋ

"L" 자 쓸때 덜덜 떨어가지고 ㅋㅋㅋㅋ 결국 두번씩 그려준거네요~




요렇게 글씨랑 하트까지 그려서 차려줬는데

케찹 모자란다며 더 뿌려달라고 해서 막판에 찍찍 뿌려준건.. 비밀~ ㅋㅋ




살림도 음식도 이렇게 어린시절 소꿉놀이처럼 하면

좀더 즐기면서 할 수 있는거 같아요.^^


제가 만들었던 "하트 계란말이"를 비롯한 다양한 모양의 계란말이 사진들을 올려볼께요.

(전에 올렸었는데 다 날렸다는..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