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안에서 해먹기

[팁] 바삭한 튀김의 비결은??

쥴리T 2016. 5. 30. 17:00
728x90

고구마 중에..전 밤고구마를 좋아라합니다..

노랑 호박고구마는 별로..ㅋㅋㅋ

먹으면 목이 콱~!! 막히는 밤고구마..ㅋㅋㅋ 

 

밤고구마를 샀는데

이건 뭐..이게 고구만지..팔뚝인지..ㅋㅋㅋ

 

팔뚝만한 고구마로 튀김을 해봤어요..

 

 

채칼로 쓱쓱 슬라이스 해서

 

미리 채칼통에 튀김가루 좀 넣어주고

 

 

슬라이스된 고구마와 함께 쉑잇쉑잇~!!ㅋㅋㅋㅋ

 

 

골고루 가루가 잘 묻었군요...

 

 

 

 

자. 이제 튀김옷 만들기.

 

튀김옷은 바삭한게 관건~~!!!!!

 

저의 모 이웃님께서 바삭한 튀김옷의 비결은

 

 

 

 

 

 

 

 

 

튀김가루에

물 대신 소주~!!!!! 로 반죽을 하라는 것...

 

(지니님~~ 요즘 어찌 지내시는지..궁금하네요..)

 

어짜피 튀기면 알콜 성분은 날아갈테니..

과감히 시도해봅니다... 흐흐흐

 

 

튀김가루에 소주 콸콸~

음~~ 스멜이 끝내주는 군요..ㅋㅋㅋㅋㅋ

 

 

 

우리집 튀김담당 스군이 소스팬~!! 등장이오~~~~~~

 

 

 

전기렌지 주변에 기름한방울 튀기지 않고 바글바글 잘도 튀깁니다..^^

 

 

 

 

얼마나 양을 칼같이 맞췄는지

팔뚝만한 고구마 한개 튀기는데 딱~!!! 맞는 양의 튀김옷 반죽이었어요..

싹싹 긁어 튀김완성~^^

아~ 난 정말 알뜰해..ㅋㅋㅋㅋㅋㅋㅋ

 

요것이 고구마 한개 튀김한 겁니다.

몇개 집어먹었는데도 이렇게나 많이~~

얼마나 큰 고구마였는지 아시것죠?? ㅋㅋㅋ

 

오오 정말 소주로 튀김옷 반죽했더니..

꽤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는 군요~~~!!!!!

신기신기~~~~

사진에서도 바삭함이 느껴지지 않숩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쇠주~

튀김에 양보하세요~~ ^^ 

 

 

728x90